Serienz의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세 번째 소개의 시간입니다. 여담으로 전 예전에 잠깐 LOL(롤) 을 했었는데요, 트롤이라고 엄청 욕을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박하기가 어려웠던 것이... 저는 공속이 높다면 무조건 좋아하는 공속 덕후였으니까요. 원거리 딜러 를 선택했다 하면 전 무조건이라고 할 만큼 스태틱의 단검이나, 유령 무희(팬댄), 심지어 루난의 허리케인(...) 을 가는 짓을 서슴지 않았지요. 물론 원거리딜러랑 저 아이템이 상성이 안 맞는다는 건 아니지만 예를 들어 트리스타나 원딜일 때 루난을 가서 마치 백도어 같은 무시무시한 라인푸시력을 보여준다거나(......) 하면, 이제 자연스럽게 트롤 소리를 듣는 거죠.


그런 점에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세 번째 캐릭터는, 달의 사제가 나오기 전까지는 제 덱에 있어서 거의 유일무이한 공속 버프 캐릭터였기에 애정이 각별합...니다만 점점 고인이 되어가고 있어 슬픈 캐릭터, 트롤전사입니다.



[일반 트롤전사 오렌지 2단계, 2번째 아이템 없음 - 일반 이미지]

[일러스트만 봐도 뭔가 탱킹 이런 거랑은 거리가 한참 있어보이지 않습니까.]


당장 마지막에 차고 있는 아이템만 보더라도, 가벼운검(민첩 증가), 시해의 검(물리공격 및 물리치명타 증가), 자객의 부적(물리치명타 증가), 그리고 오렌지 등급이면 누구나 다 신고다니는 듯한 질주의 신발(힘, 지능, 민첩 증가) 입니다. 2번째 템은 멸망의 상처(민첩, 물리공격, 물리방어 관통 증가) 네요. 이쯤 되면 크리티컬을 통한 극딜 및 높은 회피가 컨셉일 듯합니다...만!



[이 어정쩡한 스펙은 무엇일까요?]


네. 고인이 되어가는 이유가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어정쩡함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는데요,상세정보에서부터 그 분위기를 읽을 수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의 각성을 통한 버프를 받는데 이게 공속 및 스킬시전속도 상승입니다만 아직 각성이 나오지 않았지요. 심지어 최근 사신, 해골왕, 죽음의기사 가 각성이 풀린 이상 트롤전사의 해금은 요원할 듯싶습니다. 아마 다음 번 각성 해금은 마법서포터 아니면 힐러가 될 듯 하네요.


두번째 버프는 심지어 이미 관뚜껑 덮고 들어가신 도끼군주의 각성버프입니다...이거 아마 내년 이맘때까지도 각성 해금 안 되어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돌거인은 영웅학원을 통해서라도 이것저것 버프를 넣어주는데 도끼군주는 그마저도 없어요. 망했어요. 참고로 버프 내용은 흔하디 흔한 힘 증가입니다. 힘을 한 500정도 올려주는 게 아닌 이상...의미 없을 듯하네요.


지능 증가치가 낮은 게 마음에 걸립니다만, 어차피 지능으로 뭔가 하는 캐릭터라는 점은 포기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최대체력은 29,639로서 앞서 포스팅한 윈드레인저(27,728)보다는 높고, 땜장이(29,557) 와는 비슷합니다. 여기서부터 문제인 것이, 윈드레인저는 후방캐릭터이고 땜장이는 중앙캐릭터라 그나마 나은데 트롤전사는 전방 캐릭터라는 겁니다...


그렇다고 물리공격이나 마법공격이 높아서 슥슥 썰고 다니느냐? 그런 것도 아닌 모양새가, 물리공격 3,847로 윈드레인저보다 살짜쿵 높은 정도(윈드레인저 물리공격 3,537)이고요, 마법강도는 음...그냥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 될듯합니다.


그러면 방어가 높아서 생존력이 보장되느냐? 그것도 또 아닌 모양새가, 물리방어는 494로 높은 축에 속하지만(5성 오렌지 0단계 풀템 노각성 죽음의기사 물리방어가 498) 대신 마법저항이 202입니다...참고로 중앙캐릭터인 땜장이의 마법저항은 413이었고, 후방캐릭터인 윈드레인저는 227, 위에서 예로 들었던 죽음의 기사는 296입니다. 즉, 최근 꿈의 요정(선녀룡)이나 각성 사신 등 마법덱이 주류를 이루는 상황에선 고인이 될 수밖에 없는 형태라는 것이죠.


대신 물리치명타는 1,118에 흡혈레벨 118이라는 수치는 탑클래스의 수치가 됩니다. 흡혈마왕 베어워리어의 경우 5성 오렌지 2단계, 4번째 템 없는 각성 베어워리어의 흡혈레벨이 118입니다. 물론 이 정도로 키우신 분이라면 대개 학원속성으로 추가적인 흡혈레벨을 올려주셨으리라 믿지만, 그렇다고 해서 트롤전사의 흡혈레벨이 낮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미 베어워리어가 굉장한 대체재, 혹은 상위호환이 되어버린 상황이라는 점이 씁쓸할 뿐이지요. 


심지어 저는 아직 학원속성도 못 올려준 상황입니다.(참고로, 4성 책인 망령의 귀환 에 트롤전사의 버프가 들어 있습니다. 민첩 증가, 흡혈 레벨 상승, 물리공격 증가이지요. 4레벨 책인 만큼 모두 올리면 상당할 거라 기대합니다.)


뭔가 이도저도 아닌 상태의 슬픈 소개글이 되어 씁쓸하지만, 그렇기에 이번에는 스킬 설명도 들어가겠습니다.



[트롤전사의 스킬]


술사의 정수 : 트롤전사의 궁 입니다. 아군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절대값 25% 상향시키고,

 최대레벨인 경우 팀원의 물리피해와 마법강도를 450 상향시킵니다.

 이 스킬 때문에 트롤전사랑 베어워리어를 같이 붙이기도 했었지만, 지금은 오히려 마이너스 효율인 듯 합니다.


춤추는 도끼 : 전투 시작하자마자 첫 번째 공격입니다. 도끼를 날려 피해를 주고, 최대레벨인 경우 추가피해 945를 입힙니다.

 이 스킬의 단점은 스킬이기 때문에, 상대방 각성 나가사이렌이 피하면 바로 환영을 생성합니다(...)


거대 도끼 : 꿍 하고 도끼로 내려찍습니다. 최대레벨인 경우 추가피해 1,080을 입힙니다.


혼신의 힘 : 패시브입니다. 최대레벨인 경우 본인의 공속을 45% 올립니다만, 큰 체감 차이는 못 느낍니다.



마지막으로 애정하는 캐릭터라는 의미에서 동영상 하나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