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nz의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모은 보드게임이 어언 10개가 넘지만, 아직 이렇다 할 플레이 기록이라던가 혹은 보드게임 소개가 없었던 듯하네요 +_+ 그래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 봤습니다. *^^*


아실만한 분은 다 아실거고, 모르시는 분은 검색해서 들어오지 않으셨을 거 같은 아컴호러의 플레이 기록입니다.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1인플이었구요.


사진과 함께 해설 가시죠 +_+ ㅎㅎ 맵이 세로로 길다 보니 사진이 영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ㅠ_ㅜ



뒤집어서 랜덤으로 고른 고대의 존재는 요그소토스, 4인 플레이로 구성한 조사자 페어는 몬터레이 잭, 메리 수녀, 캐롤린 펀, 빈센트 리 입니다. 시공에서 절대 실종되지 않는 메리 수녀와, 서로 체력과 정신력을 채워줄 수 있는 캐롤린+빈센트 조합에 특별아이템을 뽑는데 특화되어 있는 몬터레이의 조합은 아이템을 잘 갖춘 후 고대의 존재와 맞다이를 해도 될 법하지만, 굳이 어려운 길을 갈 필요가 없으니 이번 게임의 목표는 [고대 표식 6개로 게임 종료하기] 입니다 +_+ ㅋ


각각 스타팅 라인에 서고, 유지단계를 수행합니다. 맵의 위 아래에 균형있게 2명씩 배치되었네요.



아이템들을 오픈하기 전입니다. 1인플이지만 철저히 룰에 맞게, 에러플이 없게 하려고 애썼습니다. 언제 봐도 수녀님의 무기는 참... 언데드에 특화되어 있어요 +_+ ㅋㅋ 그리고 축복은 사랑입니다. 


처음 스탯은 고만고만하게 맞춰두고 시작합니다.



지도에 단서 마커들도 기준에 맞게 세팅하고. 빈센트가 숲에 가고, 수녀님이 고고학 연구학회, 몬터레이가 상업지구, 캐롤린이 독립광장 정도로 가면 될듯하네요. 초반에는 단서! 단서가 소중하니까요 +_+



이동 전 유지단계로서 아이템을 모두 오픈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플레이어의 조작은 전혀 없었음을 밝혀두는 바입니다.


몬터레이는 마법무기가 붙었고(양손이라 효율성은 그닥입니다만) 정신력 갑 수녀님은 쭈그러뜨리기가 달렸습니다 ㅋㅋㅋㅋㅋ 블러디 메리 테크를 타야 하려나 보네요 ㅎㅎ 캐롤린은 템빨이 망삘이었는데 게임 끝나는 그때까지 고통받게 됨을 여기서 예견했어야 했습니다;; 빈센트는 산탄총을 들었는데, 이걸로 잘 쓸고 다니게 됩니다.



첫 턴이 지난 뒤. 신화단계를 한번밖에 안 거쳤는데 차원문이 2개 열린 건 다 장소카드의 운빨입니다(......) 그러는 바람에 몬터레이나 빈센트가 다 빨려들어가 버려서 지체되어 있지요(누워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다른 둘은 별 문제는 없습니다만, 고고학 연구학회에 계신 수녀님은 나오려면 한바탕 하셔야 할거 같네요 +_+


캐롤린은 벌써부터 체력과 정신력이 -1씩 적용되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 시작부터 고통받고 있어요. 아무튼 1턴부터 요그소토스는 파멸토큰이 2개 올라갑니다(......) 아 쟤 오픈하기 싫은데 말이죠? 누가 고대 표식 아이템이라도 안 뽑으려나...



두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캐롤린이 빠르게 도주한(ㅋㅋㅋ) 독립광장에 차원문이 오픈되고, 비행형 괴물이 나타나서 이동경로가 차단됩니다. 그리고 우리의 수녀님은 감히 길을 가로막은 쇼고스를 행운의 도움으로 순삭내십니다. 다른 차원에 끌려간 두 명이 정신을 차리고 일어났네요. 파멸 토큰은 3개, 열려 있는 차원문도 3개입니다. 그닥 좋은 시작은 아니네요. 



세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새로운 차원문이 열리지 않은 대신 증폭(......)이 걸려서 아컴이 괴물 천국이 되어 있습니다;; 파멸 토큰이 올라가지 않은 건 다행이지만 공포수치도 관리를 해야하는 만큼 조심해야겠네요. 수녀님은 실버 트와일라이트에 가셨다가 장소 카드의 횡포로 프랑스 언덕 거리에 쫒겨나셨습니다. 그리고 캐롤린은 나올 수 없는 상태가 되었네요 ㅋㅋㅋㅋㅋㅋㅋ하...... 뭔가 잘 풀리지 않고 있습니다. 수녀님 하나 믿고 가야 하나요... 그 와중에 몬터레이는 뜬금없이 지체되어 다른 세계에 한번 더 머무릅니다...



네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믿을 수 없게도 한번 더 증식(...) 이 일어납니다. 파멸 토큰은 그대로, 그리고 환경 카드가 열렸네요. 증식의 여파로 교외에 몬스터가 쌓이기 시작합니다. 겨우 숲으로 돌아온 빈센트는 아직 단서 토큰이 없어서 대기를 타고 있습니다. 누군가 단서 토큰을 가져다 줄 때까지...


뭔가 큰 결단을 하지 못하면 분명 4캐릭터 플레이인데 반쪽짜리가 될 듯하여, 비행형 괴물들을 교통정리 하기로 합니다. 주인공은 당연히 우리의 수녀님이시죠.



게임의 흐름이 반전되는 다섯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수녀님께서는 친히 동부의 거리로 가셔서 악의 존재들을 정화하셨고(ㅋㅋㅋ) 그 틈을 타 캐롤린은 단서를 줍줍합니다. 그리고 뜬금없이 장소 카드의 힘으로 단서를 얻은 빈센트는 차원문을 닫고 봉인까지 마무리 합니다.


돌아온 몬터레이는 역시나 단서 토큰이 없어서 대기중입니다. 싸움 좀 하셔서 자신감이 붙은 수녀님은 상업지구의 괴물도 처리해주시려고 합니다. 마녀의 집에 새로운 차원문이 열렸고 파멸 토큰은 벌써 4개가 되었네요.


새로 열린 환경에서 외곽의 거리에 특이점이 발생했습니다. 



여섯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빈센트는 평온하게 이동하여 외곽 거리의 특이점을 해결하고 몬스터도 잡고... 의사라기보단 슬슬 도축가의 모습을 보여주기 시작하고 있구요.


이번 턴에서는 숲에 차원분 발생이 뜨는 바람에 평안하게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단서부자 캐롤린이 이동해서 몬터레이에게 단서를 건네주고 이참에 차원문 봉인까지 완료. 



일곱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이름 붙지 않은 집에 나타난 차원문은 무효화되어 지나가구요, 워리어 수녀님은 미스캐토닉 대학 거리의 괴물도 해결하십니다. 아이템 사러 올라간 캐롤린은 이번에도 못나오게 되어버렸....습니다.(...) 전체적으로 평온하네요.



여덟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이번에도 숲에 차원문이 걸리는 바람에 평화. 몬터레이는 캐롤린을 위해 괴물을 처리해주려고 올라갔고 캐롤린은 5달러를 든 채로 하염없이 고대 표식이 나타나기를 빌고 있습니다.


빈센트는 또 실버 트와일라이트에서 또 쫒겨나서 거리에 나앉았고(ㅋㅋㅋㅋㅋㅋ) 수녀님은 열심히 모은 몬스터의 시체로 조력자를 구하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홉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고고학 연구학회에 차원문이 열렸네요. 왠지모르게 과학관에 온 몬터레이는 셀프감금이 완료되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캐롤린은 고대표식에 목매고 있구요. 마녀의 집을 통해 르리예에 들어선 빈센트는 여전히 평화롭고, 수녀님은 고고학 연구학회에서 단서 줍줍하신 뒤 딸려들어간 터라 누워 계십니다. 파멸 토큰은 이제 5개째네요.



열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방문 하지 않은 섬 에 차원문이 열렸고 파멸 토큰은 6개째입니다. 셀프감금 따위 당하지 않는다는 몬터레이는 혼자 힘으로 괴물 2마리를 처단했구요, 캐롤린은 뽑기중입니다. 환경 카드 덕분에 거리에 괴물도 나타나고 참... 그래도 아직 공포단계는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열한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외곽 거리의 괴물은 몬터레이가 처리했고, 빈센트는 어디선가 참 잘도 구해온 고대 표식으로 차원문 닫기와 봉인까지 성공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숲, 이름 붙지 않은 집, 마녀의 집 이 봉인되었습니다.


여기쯤에서 사실 승기를 예견했죠. 캐롤린이 고대 표식 1개만 얻어주면 벌써 4곳이 봉인되는데, 그 정도면 이걸 못 이기겠느냐 라는 것일까요 ^^


그리고 실버 트와일라이트에 차원문이 나타나, 파멸 토큰은 그대로 6개입니다. 



열두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네. 적절한 이동카드의 도움으로 복귀하신 수녀님께서는 거침없이 고고학 연구학회를 봉인하시고 검은 동굴로 이동합니다. 아직도 고대 표식을 못 구한 캐롤린은 붙박이이구요, 몬터레이는 다시 과학관에 가서 단서 토큰을 구합니다. 빈센트는 일단 대기. 


좋은 신화카드의 도움으로 교외가 청소됩니다 +_+ ㅎㅎ



열세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어느덧 새로운 장소인 방문하지 않은 섬에 차원문이 열리고 마침맞게 거길 가셨던 수녀님은 또...(...아니 수녀님은 왜 ㅠ_ㅜ)누워계시고 파멸 토큰은 7개...입니다만!! 캐롤린이 드디어 고대 표식 한 개를 사서 가게를 나왔습니다 *^^* 이제 한 군데는 고대 표식으로, 다른 한 곳은 모두의 단서 토큰을 모아서 처리하면 마무리 +_+


몬터레이는 북부 거리의 괴물을 정리하고, 빈센트는 프랑스 언덕 거리의 비행형 괴물을 치워줍니다.



열네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수녀님은 일어나셨고, 고대 표식이 있으니 수녀님과 함께 빠르게 차원문을 닫으려는 캐롤린이 방문하지 않은 섬을 통해 다른 차원으로 들어왔으며, 오래간만에 괴물의 폭증이 일어나서 검은 동굴은 전쟁터가 되어버렸습니다. 


빈센트는 이름 붙지 않은 집에 가서 단서를 줍줍하고 몬터레이는 잡화점에서 물건을 고릅니다.



저녁을 먹고 열다섯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조명의 위치가 바뀌었죠? 아까까지는 자연채광이라면 지금은 조명입니다 ㅋㅋㅋ


늦게 들어왔지만 다른 세계 카드의 도움으로 먼저 나가는 캐롤린이 나오긴 했습니다만, 문을 닫아버리면 수녀님이 나오실 방법이 없어지니 기다리고 있습니다. 몬터레이는 아이템 거래에 열을 올리고 있군요. 정신력이 바닥을 친 빈센트는 정신병원에서 요양중이고 그 사이에 괴물의 폭증이 한번 더 발생해서 교외에 괴물이 우글거립니다.


마지막으로 강변의 거리에 소문 특이점이 발생합니다. 소문은 도대체가 효과가 좋은 걸 본 적이 없어요 !! 



열여섯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수녀님이 돌아오셨고 몬터레이가 아이템 구매에 성공했으며 한자리에 모였고, 정신력이 어느정도 회복된 빈센트도 상업지구로 움직여 괴물을 처리했습니다. 



열일곱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주먹 수녀님은 경찰서에 방문하시어(방문 전 들고계신 위스키를 교환하시고 ㅋㅋㅋ) 아컴 보안관 부관 카드를 얻으셨습니다 +_+ ㅋㅋㅋㅋ 블러디 메리에 이은 공권력 메리 !! 


몬터레이는 다시 과학관에 가 단서를 줍줍합니다. 그리고 프랑스 거리에 특이점이 또 나타났네요 +_+;; 이번 턴에는 차원문 오픈이 없었습니다.


나오실 분이 다 나오셨으니 방문 하지 않은 섬을 봉인해야죠.



열여덟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이동의 제왕이신 수녀님은 바로 공동묘지에 오셔서 단서 토큰을 챙기시고, 캐롤린은 빈센트의 정신력을 채워줍니다. 이번 턴에 공포 마커가 1칸 올라갔습니다. 괴물의 숫자 말고 공포 마커를 올리는 이벤트가 있더라고요(...)



열아홉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캐롤린이 외곽의 거리로 쫒겨나고, 상업지구가 폐쇄되었습니다.(1턴 간) 빈센트는 프랑스 거리의 특이점을 해결했고 모두는 소소한 보상을 얻었습니다.


수녀님은 또 괴물잡이를 시작하셨고 몬터레이는 적절한 이동을 통해 조력자를 구합니다. 이 시점에 조력자가 뭔 소용인진는 모르겠지만요 ㅋㅋ 이번에도 차원문은 봉인된 장소 덕분에 열리지 않았습니다. 



스무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상업지구의 봉인이 풀리고, 동부의 거리에 특이점이 발생하고...  차원문은 열리지 않고요. 히브의 가로변 식당에 모인 몬터레이와 수녀님은 아이템도 교환하고 단서마커도 줍줍합니다. 그리고 빈센트는 마지막이 될 차원문, 실버 트와일라이트를 통해 셀리노로 이동합니다.



스물한 번째 턴이 지났습니다. 빈센트는 평화롭게 이동을, 몬터레이와 수녀님은 힘을 합해 단서 6개를 던짐으로써 2번 특이점을 정리합니다. 캐롤린은 예 올디 매지크 샵에서 아이템 구경 중입니다.



스물두 번째 턴. 셀리노에서 무사히 돌아온 빈센트가 해당 차원문을 봉인함으로써 아컴에는 평화가 찾아왔습니다 +_+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