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nz의 모두가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지난 번 풀무원 새우만두를 샀을 때도 그랬던 것 같지만, 저는 만두를 아주 좋아합니다. 살찌는 것만 아니라면 매일매일 먹고 싶어요. 물론 올드보이에서처럼 15년 동안 군만두만 먹으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번에 사온 것은 이마트 노브랜드의 갈비만두입니다.



숮불향이 가득한 정통 갈비만두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산 돼지고기가 가득 들어있다고 하네요. 한 봉지에 30개 이상 들어있지만, 오늘은 그 중 9개만 군만두로 만들어봤습니다. 포장에서 보면 살작 옆으로 접혀 있는데요, 전 처음에 그냥 이미지 컷인 줄 알았습니다.



뒷면입니다. 찜으로 먹는 법과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는 법이 나와 있지만 전 군만두로 먹기로 했습니다. 제조원은 세린식품이고 여기가 1차 벤더, 혹은 공급사인 듯하네요. 2001년 설립되었다가 2015년부터 신세계푸드의 자회사로 편입되었다고 합니다. 자회사라는 표현을 쓰는 걸 보면 최근 ISsue가 되고 있는 하청업체라기보단 조금 더 나을 듯도 한데, 어떤 차이가 있을지는 잘 모르겠네요. 

 


구워보았습니다. 옆에는 별도로 제가 구해서 구운 소불고기를 같이 두었습니다.


돼지고기로 만든 돼지갈비의 느낌인데요, 고추장양념이 아닌 간장양념으로 만든 돼지갈비 느낌입니다. 물론 인스턴트 특유의 고기완자 혹은 동그랑땡 같은 인스턴트감은 없지않게 있지만, 적당히 짭짤하게 소스 맛이 느껴지면서 중간중간 야채가 꽤 존재감 있게 씹히는 모습은 괜찮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다만 구울 때 저 기역자로 되어 있는 모습이 살짝 어색하게 보이긴 하고, 접혀있는 안쪽 면까지 구울 수가 없어서 살짝 아쉽긴 합니다만 위아래로만 구워도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